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민에 안정을,
기업에 활력을,
국가자산에 가치를
더하는 리딩플랫폼

사이트맵
인스타그램으로 이동 블로그로 이동 웹진으로 이동 유튜브 아이콘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내용 보기

공공누리 제1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유형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게시글 상세보기
제목 캠코 온비드, 2021년 온라인 공매 아카데미 개최
담당부서 온비드사업처
등록일 2021-04-07 조회수 395

캠코 온비드, 2021년 온라인 공매 아카데미 개최
- 온라인 스트리밍 방식 강좌로 이용 편의성·접근성↑ -
- 온비드 활용법 실제 사례 위주, 모바일 Smart 과정도 운영 -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 문성유)가 운영하는 공공자산 처분시스템 온비드(www.onbid.co.kr)는 4월 9일(금)부터 연말까지 영상 스트리밍 플랫폼(카카오TV)을 통해 ‘온라인 공매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캠코 온비드는 2016년부터 '공매 아카데미'를 열어 온비드 입찰과 부동산 정보검색, 권리분석 등 공매강좌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지난해부터는 이용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인 온라인 스트리밍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공매 아카데미'는 △온비드 소개 및 이용방법 △주요 Q&A 및 온비드 이용Tip 등 이용자에게 유익한 실제 사례 위주 강의로 구성되며, Basic 과정(PC 온비드 이용방법)과 Smart 과정(모바일 온비드 이용방법)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캠코는 앞으로 '온라인 공매 아카데미’를 연말까지 매주 금요일 개최할 예정이며, 참가 신청은 온비드 홈페이지(고객센터-이용설명회)와 온비드 앱에서 선착순 접수한다.

남궁 영 캠코 공공개발본부장은 “모바일 입찰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Smart 과정’을 신설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온비드는 공공자산 거래 플랫폼으로서 꾸준한 서비스 혁신으로, 더 많은 분들과 지식정보를 나눌 수 있도록 소통의 폭을 넓혀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캠코 온비드는 2002년 서비스 개시 이후 올해 3월말까지 누적 낙찰금액 88조원을 돌파했으며, 회원수 55만명을 기록하는 등 온비드 공매에 대한 관심과 참여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첨부파일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