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민에 안정을,
기업에 활력을,
국가자산에 가치를
더하는 리딩플랫폼

사이트맵
인스타그램으로 이동 블로그로 이동 웹진으로 이동 유튜브 아이콘

캠코고객헌장

전문

한국자산관리공사 임·직원은 부실자산의 정리와 개인채무자 및 기업의 정상화를 지원하고, 국가기관 등 재산의 관리ㆍ처분ㆍ개발 등을 수행하게 함으로써 금융회사 등의 건전성 제고와 경제주체들의 재기 도모, 공공자산의 가치 제고를 통해 금융산업 및 국가경제의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캠코고객헌장 전문을 고객만족,혁신성,전문성,투명성,사회적 책임성으로 나뉘어 나타낸 표입니다.
고객만족 우리는 친절한 마음과 자세로 고객에게 정성을 다하고,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겠습니다.
혁신성 우리는 국민 모두가 행복한, 최상의 고객서비스 제공을 위해 개방적으로 사고하고 끊임없이 혁신하겠습니다.
전문성 우리는 가계·기업·공공자산의 차별화된 전문성을 바탕으로 사회·경제적 가치를 높이는 공공기관이 되겠습니다.
투명성 우리는 고객의 소리를 경청하고,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신속·정확하게 공개하여 투명경영을 실천하겠습니다.
사회적 책임성 우리는 포용과 상생을 실천하며 국민 행복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공적 책임을 다하겠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약속을 지키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표준을 정하고 성실히 실천하며, 고객의 의견을 수렴하여 지속적으로 개선하겠습니다.

우리의 고객

공사의 업무 및 서비스 흐름(가치 동인)에 따라 고객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캠코고객헌장 우리의 고객을 가치영향 고객,가치창출 고객, 가치협력 고객, 가치수요 고객, 가치나눔 고객으로 나뉘어 나타낸 표입니다.
가치영향 고객 가치창출의 의사결정 과정에 영향을 미치는 정책고객과 가치의 향유정도, 공헌 수준을 평가하는 가치평가 주체 ☞ 정부, 국회, 언론, 정책감독기관, 이익단체, 시민단체, 유관기관, 전문가집단 등
가치창출 고객 공사 설립 목적에 부합하는 주요 서비스 창출(생산)을 담당하는 주체 ☞ 공사 직원, 금융회사, 위임기관 등
가치협력 고객 창출된 가치를 전달하고, 협력을 통한 동반성장(상생협력)을 추진하는 주체 ☞ 공사 직원, 협력기관(고객지원센터, CA사, 감정평가기관, 건축시공사 등)
가치수요 고객 창출된 가치를 직접 체험, 구매, 공유하여 유·무형의 환류를 제공하는 주체 ☞ 일반국민, 투자자, 매수(희망)자, 임차인 및 대부자, 구조개선기업, 회생기업, 체납자, 채무자, 정보이용자(잠재) 등
가치나눔 고객 창출된 가치를 사회적가치 측면에서 직접 체험, 구매, 공유하여 유·무형의 환류를 제공하는 주체 ☞ 금융소외자(취약계층), 지역사회, 사회적 약자 기업(중소기업, 여성기업, 사회적 기업 등)

고객서비스헌장 관리

고객만족경영과 관련한 경영여건 및 고객의 요구사항 변경 등 고객서비스헌장의 개정이 필요한 경우 CS위원회를 통해 개정하고 공사 홈페이지에 게시하겠습니다.

고객서비스헌장 및 서비스 이행표준의 관리부점은 CS경영 총괄부점으로, 운영부점은 본사 및 지역본부 해당 서비스 이행표준 담당부점으로 하며, 이행 실적은 운영부점에서 측정하고 관리하겠습니다.

고객서비스헌장 준수 여부는 연 1회 이상 측정하며, 운영부점은 관리지표에 따라 서비스 이행표준 실적을 측정한 후, 그 결과를 총괄부점에 통보하도록 하겠습니다.

서비스 이행표준 측정 결과 미흡한 경우에는 운영부점에서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대책을 수립하여 시행하겠습니다.

총괄부점은 연간 실적을 확인한 후, 고객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분석·정리하여 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하도록 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을 접수채널, 이의제기, 후속조치로 나뉘어 나타낸 표입니다.
접수채널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의견을 홈페이지, 방문, 전화, FAX, 우편이나 담당부점으로 제시하여 주시면 즉시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의제기 제공된 서비스에 대해 불편을 느끼셨거나 만족하지 못하여 이의를 제기하신 경우, 접수된 내용에 대해 신속히 보완하도록 하겠습니다.
후속조치 고객에게 잘못된 서비스를 제공한 직원에 대하여는 주의 및 시정 조치하며, 2회 이상 누적될 경우에는 서비스교육 우선대상자로 지정하여 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고객 참여 및 의견 제시

서비스에 대한 개선 또는 공사 발전을 위한 의견이 있으시면, 전화, 인터넷, 우편 등으로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참여 및 의견 제시를 주소(본사), 대표전화, 홈페이지로 나뉘어 나타낸 표입니다.
주소(본사) (48400) 부산광역시 남구 문현금융로 40
대표전화 공매포털(온비드, 국유재산, 압류재산) 1588-5321
서민금융지원, 국민행복기금, 그 외 업무 1588-3570
국유재산 전담 1899-0096
홈페이지 캠코통합VOC 시스템 홈페이지 바로가기바로가기

접수된 고객 의견은 해당 부점에서 성실히 검토하여 7영업일 이내에 결과를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객 불편 및 불만족 사항에 대해서는 자체 점검을 통하여 지속적으로 개선하겠습니다.

공사는 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하여 매년 1회 이상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그 결과를 발표하고 서비스 개선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제 · 개정 현황

통합제정 2007.12.26

1차 개정 2008.12.26

2차 개정 2009.12.23

3차 개정 2010.12.21

4차 개정 2011.12.26

5차 개정 2015.07.15

6차 개정 2016.10.28

7차 개정 2019.07.22

8차 개정 2023.12.21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