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민에 안정을,
기업에 활력을,
국가자산에 가치를
더하는 리딩플랫폼

사이트맵
인스타그램으로 이동 블로그로 이동 웹진으로 이동 유튜브 아이콘

사회공헌활동보고서

금융소외계층과 서민들에게 '희망'을 주는 아름다운 기업이 되겠습니다.

누구나 삶의 과정에서 어렵고 힘든 순간과 마주하게 될 때가 있습니다. 그 때마다 우리에게 일어설 용기를 복돋워주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돕는 것은 '희망'입니다. 희망이 있기에 우리는 최선을 다하는 오늘을 살아가며 더 나은 미래를 꿈꿀 수 있는 것입니다.

우리 한국자산관리공사는 지난 60여 년간 금융시장 안정, 서민경제 지원, 국가자산 가치제고 등 국가가 부여한 다향한 공정책무를 충실히 수행하며 국가 경제의 안전판 역할을 하였습니다. 또한 이웃과 사회에 희망을 주는 공기업의 역할을 다하고자 1사1촌 자매결연활동, 불우이웃돕기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해왔습니다.

또한 우리 공사는 생활, 교육, 일자리와 문화가 복합된 종합적인 지원을 통하여 금융소외계층과 서민들의 삶의 희망을 되찾아 주기 위해「희망 Replay」라는 새로운 사회공헌 브랜드를 출범하였습니다.

아울러 기존의 노력봉사 뿐만 아니라 임직원의 업무지식이나 노하우를 전파하는 '재능봉사'를 강화한 희망울림봉사단을 발족하였습니다. 이로써 전문지식, 기술, 자문능력 등 공사의 임직원이 보유한 재능을 기부함으로써 신용경제교육, 사회적 기업 경영지원, 문화체험지원 등 공사의 업무특성과 연계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차별화된 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우리 공사는 어려움을 겪는 금융소외계층과 서민들의 삶을 다시보고(Replay), 인생에 재도전(Replay)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함으로써 국민들에게 희망의 원동력으로 자리매김하도록 하겠습니다. 국민들에게 희망을 주고, 희망이 가득한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하는 한국자산관리공사의 행보에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