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민에 안정을,
기업에 활력을,
국가자산에 가치를
더하는 리딩플랫폼

사이트맵
인스타그램으로 이동 블로그로 이동 웹진으로 이동 유튜브 아이콘

익명신고(레드휘슬 헬프라인)

한국자산관리공사는 신고 활성화 문화 조성을 위해 기명신고와 익명신고를 병행 운영합니다.
기명신고(부정청탁/금품수수신고, 클린신고 등)는 「공익신고자 보호법」 등에 따라 보호·보상 제도로 신고자를 보호하고 있으며,
익명신고는 IP추적 차단 시스템을 바탕으로 제보자의 익명성을 보장합니다.

레드휘슬 헬프라인이란?

- 한국자산관리공사 레드휘슬 헬프라인은 공사 임직원의 불법·비리행위나 선행에 대해 익명으로 제보하는 공간으로, 독립된 외부 전문회사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 억울한 사연이나 직원의 불친절 등은 민원 신청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제보행위 유형

- 공사 임직원의 부패ㆍ비위행위 및 불공정한 갑질행위

- 인권침해, 직장 내 괴롭힘 등 고충 및 성희롱ㆍ성폭력

- 기타 공사 임직원의 비윤리적 행위 등

- 업무개선 건의 및 임직원 칭찬사례

신고방법

- 신고내용은 육하원칙에 따라 구체적이고 명확하게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 대상ㆍ내용이 불명확한 경우 또는 근거 없는 비방 등으로 판단되는 경우 접수 및 처리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

- 신고 후 헬프라인 시스템을 통해 업무 담당자와 지속적으로 연락 가능하며, 처리결과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고유번호 및 비밀번호 확인 필수)

※ 헬프라인은 익명 기반 신고채널로, 기명 신고를 원칙으로 하는 「부패방지권익위법」, 「공익신고자 보호법」에 따른 보호ㆍ보상 조치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접수방법

- 인터넷 : 레드휘슬 - 헬프라인 시스템 - 기관 검색창에서 ‘한국자산관리공사’ 검색

-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 ‘레드휘슬’ 또는 ‘한국자산관리공사 헬프라인’ 앱 설치 후 접속

익명신고센터(레드휘슬 헬프라인) 바로가기바로가기

* 처리내용을 보시려면 아래를 클릭하십시오. (단, 본인이 신고한 내용에 한해, 신고 시 설정된 고유번호와 비밀번호를 통해 열람 가능)

신고내용 조회 바로가기바로가기

익명신고하기

익명신고하기 절차  1.한국자산관리공사 헬프라인 시스템 접속 2.신고서 작성 및 비밀번호 설정 3. 등록(접수) 발급된 고유번호(6자리) 확인

처리내역 조회하기

처리내역 조회 절차 1.한국자산관리공사 헬프라인 시스템 접속 2.부여된 고유번호(6자리) 및 비밀번호 입력 ※ 고유번호 및 비밀번호 분실 시 신고 처리결과 확인 불가 3.처리상태 확인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