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민에 안정을,
기업에 활력을,
국가자산에 가치를
더하는 리딩플랫폼

사이트맵
인스타그램으로 이동 블로그로 이동 웹진으로 이동 유튜브 아이콘

핵심서비스 이행표준

핵심서비스 이행표준

공사의 주요사업 단위별 핵심서비스를 구분하고 구체적인 서비스를 설정하여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가계 재기 지원 업무
가계 재기 지원 업무를 나타내는 테이블로 공통이행표준, 사업별 이행표준으로 나누어 나타낸 표입니다.
공통 이행표준 - 부실채권인수, 채무조정, 서민금융 등 다양한 지원제도를 운영하여 고객의 경제적 안정과 자립을 지원하겠습니다. - 공사 직원 및 관련 기관 직원을 대상으로 불법추심 방지 교육을 실시하여 고객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하며, 업무처리 절차 개선을 통해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 가계 재기 지원 업무와 관련하여 업무시간 외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고객지원센터에 연락처를 남겨주시면 확인 후 신속하게 답변드리겠습니다.
사업별 이행표준

- (부실채권 인수) 부실채권 인수를 통해 금융회사 건전성을 제고하고, 금융취약계층의 신용회복지원 기반을 마련하여 경제의 선순환 구조 확립에 기여하겠습니다. - (채무조정) 금융회사·공공기관 등이 보유한 부실채권을 인수하여 채무감면·분할상환 등을 통해 금융취약계층의 상환부담을 해소하겠습니다.

- (새출발기금) 대출상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에게 채무조정을 지원하여 온전한 회복과 재도약을 지원하겠습니다. - (서민금융) 바꿔드림론, 성실상환자 소액대출을 통해 금융소외자의 경제적 재기 지원에 앞장서겠습니다.

기업 정상화 지원 업무
기업 정상화 지원 업무를 나타내는 테이블로 공통이행표준, 사업별 이행표준으로 나누어 나타낸 표입니다.
공통 이행표준

- 차별화된 전문성을 통해 기업경영 정상화를 적시에 지원하겠습니다.

- 정확하고 투명한 업무처리로 고객의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업무효율화를 위한 프로세스 개선과 신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사업별 이행표준 - (기업정상화 지원) 회생기업 등에 대한 신규 자금 지원, 투자 매칭 지원 및 자산 매입 후 임대프로그램 등을 통해 일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의 경영 정상화를 지원하겠습니다. - (해운업계 구조조정 지원) 해운업 경쟁력 강화 및 재무구조 개선을 위해 공사 재원을 통한 해운업계 구조조정을 적시에 지원하겠습니다.
공공자산 가치창출 업무
공공자산 가치창출 업무를 나타내는 테이블로 공통이행표준, 사업별 이행표준으로 나누어 나타낸 표입니다.
공통 이행표준 - 차별화된 전문성을 통해 고객에게 신뢰받는 공공자산 관리·개발 전문기관이 되겠습니다. - 고객과의 정기적인 소통, 교육 및 전문정보 제공 등을 통해 고객의 의사결정에 도움이 되겠습니다. - 업무효율화를 위한 프로세스 개선과 신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업무별 처리기한을 준수하여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업무 종료 후 해피콜을 통해 서비스 이용에 대한 불편사항을 수렴하여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업별 이행표준 - (국유재산 관리) 국유재산의 효율적이고 내실있는 관리로 국고수입 증대에 기여하겠습니다. - (체납조세 공매) 체납자 소유 압류재산의 매각·청산을 통해 국가재정수입 증대에 기여하겠습니다. - (국세체납 위탁징수) 국세체납액을 수탁받아 재산조사 및 현장 방문 출장 등의 징수활동을 강화하여 국가 재정수입 증대에 기여하겠습니다. - (온비드) 국가, 지자체 공공기관의 자산 처분 정보를 제공하여, 검색·입찰·계약까지 온라인을 통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사회적 책임 업무
사회적 책임 업무를 나타내는 테이블로 공통이행표준으로 나누어 나타낸 표입니다.
공통 이행표준 - (일자리 창출) 공공·민간 일자리 창출과 고용의 질 향상을 위해 적극 노력하며, 우수인재 발굴과 사회적 약자 고용 및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상생협력 및 지역발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며, 중소기업·사회적경제 기업과의 상생·협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재난 및 안전관리) 재난·안전사고로부터 고객의 안전을 확보하고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업무상 알게 된 고객정보를 보호하는 데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 (윤리경영) 청렴의무를 준수하고, 일체 향응, 금품, 사례 등을 요구하지 않으며, 균등한 기회보장과 공정거래 정착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사회공헌) 맞춤형 사회공헌 프로그램 실천을 통해 소외된 이웃과 지역사회에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습니다.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