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에 안정을,
기업에 활력을,
국가자산에 가치를
더하는 리딩플랫폼
캠코는 ESG경영 추진전략을 마련하여 ESG경영을 체계적으로 이행하고 있습니다. ‘ESG기반의 지속가능한 공공서비스 플랫폼 전환’을 추진목표로 설정하고, 환경, 사회, 지배구조 분야별 측정가능한 6가지 목표를 2030년까지의 성과목표로 제시하였습니다. 목표 달성을 위해 2024년에는 15가지의 전략과제와 함께 47개의 중점추진과제를 마련하여 실천했으며, 2030년까지 캠코 ESG지수 100 달성으로 공공 부문에서 ESG경영을 선도해 나가겠습니다.
ESG기반의 지속가능한 공공서비스 플랫폼 전환
2030년까지 캠코 ESG지수 100 달성으로 ESG경영 선도
E | S | 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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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온실가스 감축률 50% - 연간 2,000억 원 이상 친환경 투자·지원 지속 |
- 동반성장평가 ‘최우수’ - 중대재해 ‘ZERO’ |
- 종합청렴도 1등급 - 정보공개 종합평가 ‘최우수’ |
E 저탄소·친환경 공공자산 | S 사회책임경영 강화 | G 청렴하고 투명한 조직 | 공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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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환경경영 체계 고도화 - 캠코형 탄소중립 이행 - 함께하는 친환경경영 |
- 위기의 가계·기업 재기지원 체계 구축 -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협력 - 지속가능한 안전·인권·정보보호 중심경영 - 일·가정 양립 등 존중·행복일터 구현 |
- 윤리경영 강화 - 이사회 활성화 - 대국민 정보공개 및 참여 활성화 - 자회사 ESG경영 지원 |
- 캠코형 ESG 가이드라인 이행강화 및 고도화 - 협력회사·중소기업·해운사 등 ESG경영 지원 - ESG경영 활성화를 위한 ESG채권 발행 확대 - 체계적 ESG역량교육으로 캠코형 ESG경영 실현 선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