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민에 안정을,
기업에 활력을,
국가자산에 가치를
더하는 리딩플랫폼

사이트맵
인스타그램으로 이동 블로그로 이동 웹진으로 이동 유튜브 아이콘

ESG경영전략

ESG경영 전략

캠코는 ‘ESG기반의 지속가능한 공공서비스 플랫폼 전환’을 추진목표로 설정하고 환경, 사회, 지배구조 분야별 측정가능한 6가지 목표를 2030년까지의 성과목표로 제시하였습니다. 체계적인 ESG 전략을 기반으로 목표 달성을 위해 2025년에는 15가지의 전략과제와 함께 43개의 중점추진과제를 마련하여 실천하고 있으며, 각 과제별 이행성과를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내재화를 위한 관리체계를 정착해 나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캠코는 ESG 가치를 경영의 핵심 축으로 삼아 공공서비스 혁신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선도하는 기관으로 나아가겠습니다.

캠코 ESG 경영전략으로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설명 참조 캠코 ESG 경영전략으로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설명 참조

ESG경영 전략
  • 추진목표
    • ESG기반의 지속가능한 공공서비스 플랫폼 전환
  • 2030 성과목표
    • 2030년까지 캠코 ESG지수 100 달성으로 ESG경영 선도
      • 온실가스 감축률 50%
      • 연간 2,000억 원 이상 친환경 투자·지원 지속
      • 동반성장평가 ‘최우수’
      • 중대재해 ‘ZERO’
      • 종합청 도 1등급
      • 정보공개 종합평가 ‘최우수’
  • 전략과제
    • E : 친환경 가치사슬 강화
      • 환경경영 추진체계 고도화
      • 캠코형 탄소중립 이행
      • 참여하는 친환경경영 구현
    • S : 국민과 함께하는 사회적 책임 이행
      • 위기의 가계·기업 재기지원
      •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협력
      • 지속가능한 안전·인권·정보보호 중심 경영
      • 존중하고 배려하는 일터 구현
    • G : 투명한 경영체계 확립
      • 윤리경영 강화
      • 이사회 활성화
      • 대국민 정보공개 확대
      • 자회사 ESG경영 지원
  • 공통
    • ESG 가이드라인 고도화
    • 협력회사 등 ESG경영 지원
    • ESG채권 발행 확대
    • ESG역량 강화 교육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