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민에 안정을,
기업에 활력을,
국가자산에 가치를
더하는 리딩플랫폼

사이트맵
인스타그램으로 이동 블로그로 이동 웹진으로 이동 유튜브 아이콘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내용 보기

공공누리 제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 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유형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게시글 상세보기
제목 캠코, 부산광역시와 취약계층·소상공인 지원 위해 협력
담당부서 가계지원처
등록일 2024-06-05 조회수 107

캠코, 부산광역시와 취약계층·소상공인 지원 위해 협력

- ?부산광역시 취약계층 및 소상공인 지원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 경제적 재기 위한 전문가 양성 과정 수료, 자격증 취득 등 지원 -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 권남주)는 6월 4일(화) 부산광역시청 7층 국제의전실에서 부산광역시(시장 박형준)와 ?부산광역시 취약계층 및 소상공인 지원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월 5일(수)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이 협업을 통해 고금리·고물가 등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에게 원활한 경제 활동을 위한 교육·취업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경제적 재기와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부산광역시 소재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양성 과정, 드론 국가자격증, 바리스타 1?2급 자격증 등 총 16개의 부산광역시 소재 민간 기업이 제공하는 전문가 양성 과정 수료 및 자격증 취득을 위한 제반 사항을 지원하기로 했다.

지원대상은 부산광역시 소재 캠코 채무조정 성실상환 채무자와 부산광역시가 추천하는 취약계층 등 총 100여 명이며, 6월 중 해피콜, SMS 등을 통해 대상자를 모집하고 7월부터 11월까지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할 계획이다.

김서중 캠코 부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취약계층의 경제적 재기와 소상공인 매출 증대, 나아가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지원 방안을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캠코는 지난 2022년 실시한 ‘청년 희망키우미 프로젝트’를 통해 학자금 채무자 및 청년 취약계층에게 긴급 생계비를 지원했으며, 2023년에는 취약계층 채무자를 대상으로 ‘온기나눔 친환경 보일러 교체 지원’ 사업을 실시하는 등 금융취약계층의 경제적 재기를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첨부파일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