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민에 안정을,
기업에 활력을,
국가자산에 가치를
더하는 리딩플랫폼

사이트맵
인스타그램으로 이동 블로그로 이동 웹진으로 이동 유튜브 아이콘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내용 보기

공공누리 제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 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유형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캠코, 환경보전 노력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 수상 상세보기
제목 캠코, 환경보전 노력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 수상
담당부서 온비드사업처
등록일 2025-07-02 조회수 29

- 탄소중립 정책의 모범적 이행 성과로 인정받은 ‘온비드 자원순환 플랫폼’ -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 정정훈)는 제30회 환경의 날을 기념해 환경가치 수호와 환경정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5년 환경보전 유공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7월 2일(수) 밝혔다.

캠코는 공공자산 통합 거래 플랫폼인 ‘온비드(Onbid)’를 활용해 지난 5년간 약 1.3조원 규모의 공공부문 유휴 자원과 폐기물, 재활용품 등에 대한 원활한 매각을 지원하여 공공자원의 선순환과 탄소배출 감축에 기여해왔다.

특히, 지난해 9월 온비드와 폐전자제품 재활용 플랫폼(E순환거버넌스*)을 연계한 ‘온비드 원스톱 자원순환 체계’를 구축하고 본격적인 서비스를 게시해 2만여개 온비드 이용기관의 유찰된 폐전자제품의 재활용을 지원하고 있다.

* 폐전자제품의 자원순환 체계 구축ㆍ운영을 위해 설립된 환경부 인가 비영리공익법인

이를 통해 현재까지 약 94톤의 온실가스 감축 등 실질적인 탄소감축과 더불어 불용품 처리를 위한 이용기관의 행정력 절감 및 편의성 제고에 공헌했다.

김석환 캠코 국유재산부문 총괄이사는 “이번 대통령 표창 수상은 온비드 등 캠코 고유 업(業)의 특성을 반영한 환경보전 노력이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더욱 뜻깊다“며 ”캠코는 앞으로도 정부 정책수행의 핵심파트너로서 보다 많은 국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친환경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캠코는 지난 2022년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ISO 14001)* 인증 및 K-RE100** 가입 이후 신재생에너지 공급인증서(REC) 도입, 신규 구매차량의 100% 전기차 교체 등 전사적인 노력으로 2024년 전체 배출 온실가스의 45%에 해당하는 1,752톤을 재생에너지로 대체했다.

* 기업의 환경 영향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환경경영시스템(EMS)을 구축·운영하도록 규정한 국제표준

** 기업 전력량의 100%를 친환경 재생에너지원을 통해 발전된 전력으로 사용하겠다는 한국형 이니셔티브

첨부파일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