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민에 안정을,
기업에 활력을,
국가자산에 가치를
더하는 리딩플랫폼

사이트맵
인스타그램으로 이동 블로그로 이동 웹진으로 이동 유튜브 아이콘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내용 보기

공공누리 제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 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유형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캠코, ‘장기 연체채권 채무조정 프로그램’ 명칭 공모전 개최 상세보기
제목 캠코, ‘장기 연체채권 채무조정 프로그램’ 명칭 공모전 개최
담당부서 기획조정실
등록일 2025-07-14 조회수 97

캠코, ‘장기 연체채권 채무조정 프로그램’ 명칭 공모전 개최

- 7월 14일부터 3주간 진행...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명칭 발굴 기대 -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 정정훈)는 ‘장기연체채권 채무조정 프로그램’의 인지도를 높이고 국민의 공감을 얻을 수 있는 명칭을 선정하기 위해 대국민 명칭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7월 14일(월)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7월 14일(월)부터 3주간 진행되며,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참여는 한국자산관리공사 홈페이지 및 공식 SNS채널공고문의 QR코드를 통해 누구나 간편하게 접수할 수 있다.

 

‘장기 연체채권 채무조정 프로그램’은 7년 이상, 5천만원 이하의 장기 연체채권을 일괄 매입해 소각하거나 상환부담을 완화함으로써, 장기간 채무로 어려움을 겪는 있는 취약계층의 재기를 지원하는 민생회복 정책이다.

 

심사를 거쳐 총 4건의 수상작을 선정하며, 최우수상(1명)에게는 상금 100만원, 우수상(3명)에게는 각 2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또한, 참여자 중 100명을 추첨해 커피 쿠폰도 증정할 예정이다.

 

 

정정훈 캠코 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장기 연체채권 채무조정 프로그램이 국민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길 바란다”며, “희망 메시지를 잘 담은 참신한 명칭이 선정될 수 있도록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