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민에 안정을,
기업에 활력을,
국가자산에 가치를
더하는 리딩플랫폼

사이트맵
인스타그램으로 이동 블로그로 이동 웹진으로 이동 유튜브 아이콘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내용 보기

공공누리 제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 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유형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캠코 등 부산지역 5개 공공기관, 갑질 근절 공동 다짐 상세보기
제목 캠코 등 부산지역 5개 공공기관, 갑질 근절 공동 다짐
담당부서 준법경영실
등록일 2025-07-22 조회수 110

캠코 등 부산지역 5개 공공기관, 갑질 근절 공동 다짐

- 5개 기관장 합동 갑질 근절 공동선언식 및 명사초청 토크콘서트 개최 -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 정정훈)는 7월 22일(화)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본사 3층 캠코마루에서 부산지역 공공기관이 함께하는 ?갑질 근절 공동 선언식 및 명사 초청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부산지역 공공기관 윤리경영 협의체 ‘청렴웨이브*’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정정훈 캠코 사장을 비롯한 ‘청렴웨이브’ 소속 5개 기관장 및 관리자급 직원 약 200명이 참석했다.

* ‘청렴의 파도를 일으킨다’는 의미로, 부산 소재 공공기관 간 윤리·인권 경영 정보 및 우수사례 공유, 지역사회 청렴·윤리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협력사업을 추진하는 협의체

[참여기관: 부산항만공사, 주택도시보증공사, 한국남부발전, 한국수산자원공단, 한국자산관리공사(가나다順)]

시작행사로 갑질 근절 메시지를 담은 캘리그라피 공연 이후 완성된 작품 위에 기관장들이 함께 붓으로 서명하는 낙관식을 진행했다. 이는 공공기관장으로서 갑질 근절을 위해 솔선수범하겠다는 의지를 상징적으로 표명한 것이다.

다음으로, 갑질 근절 합동 선언문을 낭독하며 공정하고 투명한 조직문화 조성 및 상호 존중과 신뢰의 직장문화 확산을 다짐했다.

 

마지막 순서인 명사초청 토크콘서트에서는 김미경 강사가 ‘소통은 최고의 관계자본이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여 참석한 직원들이 조직 내 소통과 존중, 건강한 리더십에 대해 고민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정정훈 캠코 사장은 “이번 공동 선언식을 계기로 건강하고 투명한 조직문화가 공공기관을 넘어 사회 전반으로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캠코는 소통과 존중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삼아 갑질 근절에 앞장서며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공기관이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캠코는 올해 기관 3대 부패 취약분야 중 하나로 ‘갑질’을 선정한 바 있으며, 이에 따라 △연차별 맞춤형 갑질 근절 교육 △직장 내 괴롭힘 예방 뮤지컬 △갑질근절 집중 강조주간 운영 등 조직 내 상호존중 문화 확산과 올바른 인식확립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첨부파일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