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민에 안정을,
기업에 활력을,
국가자산에 가치를
더하는 리딩플랫폼

사이트맵
인스타그램으로 이동 블로그로 이동 웹진으로 이동 유튜브 아이콘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내용 보기

공공누리 제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 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유형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캠코,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과 기술혁신기업 지원에 나서 상세보기
제목 캠코,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과 기술혁신기업 지원에 나서
담당부서 기업자산인수처
등록일 2026-01-06 조회수 50

- 연구개발특구 소재 기업을 종합지원해 국가경제의 신성장 동력 확보 -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 정정훈)는 1월 6일(화) 부산국제금융센터(BIFC)에서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하 ‘특구재단’, 이사장 정희권)과「기술혁신기업 공동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기관별 업(業)을 연계해 신기술의 창출 및 연구개발 성과의 확산과 사업화 촉진을 위해 전국에 조성된 연구개발특구에 소재한 기업을 종합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캠코는 특구재단이 추천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자산매입 후 임대 등 캠코의 ‘기업지원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특구재단은 캠코가 지원하는 기업에 △기술사업화 △펀드투자 △글로벌 진출지원 등 맞춤형 연계지원을 제공해 정책 지원 효과를 제고할 계획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력이 연구개발특구 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의 재도약을 돕고 연구개발특구의 혁신 생태계를 활성화해 국가경제의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정훈 캠코 사장은 “대내외 불확실성이 고조되는 상황에서 기업들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정책기관 간 긴밀한 협력이 그 어느 때 보다 중요하다”며, “캠코는 앞으로도 우리나라 기업들의 경쟁력 제고와 성공적인 재도약을 위해 유관기관과 적극적인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캠코는 현재까지 연구개발특구 소재 12개사를 대상으로 자산매입 후 임대 프로그램 등을 통해 총 2,314억원 규모의 유동성을 지원해왔으며, 캠코가 운영 중인 다양한 기업지원 프로그램은 온라인 종합포털사이트 ‘온기업(www.oncorp.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첨부파일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