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민에 안정을,
기업에 활력을,
국가자산에 가치를
더하는 리딩플랫폼

사이트맵
인스타그램으로 이동 블로그로 이동 웹진으로 이동 유튜브 아이콘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내용 보기

공공누리 제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 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유형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게시글 상세보기
제목 캠코, 해운사의 ESG경영 내재화를 위한 두 번째 진단 실시
담당부서 해양투자금융처
등록일 2024-07-10 조회수 52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 권남주)는 7월 10일(수) 국내 해운사의 ESG경영 내재화를 지원하기 위해, 작년에 이어 두 번째 ‘해운사 ESG진단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해운사 ESG진단 프로그램’은 지난해 캠코에서 국내 해운사를 대상으로 ESG경영 진단 및 교육 등을 종합 지원하기 위해 출시했다.

캠코는 지난해 해운업에 특화된 ‘ESG 진단지표’를 개발하고 이를 활용해 해운사의 ESG경영 현황을 진단했다. 또한, 국내외 ESG전문가 초청 세미나를 개최해 국내 해운사에 글로벌 ESG 트렌드와 관련 정보 등을 제공했다.

올해 ‘해운사 ESG 진단 프로그램’은 해운업의 ESG경영 확산을 위한 캠코의 지원 역할을 강화해, 지원 대상을 확대하고 프로그램을 세분화해 심층 진단에 나선다.

구체적으로, 국적 외항 선사는 캠코 선박금융 이용 여부와 기업 규모에 관계없이 ‘해운사 ESG 진단’에 참여가 가능하도록 개선했다. 또한, 해운사가 E(환경)·S(사회)·G(지배구조) 중 필요한 진단 분야를 선택하고, 캠코가 집중 점검해 인프라와 정보 부족으로 ESG경영 도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중견 해운사의 ESG경영 내재화를 지원한다.

더불어 캠코는 선박검사 및 국제표준(ISO) 경영시스템에 전문성을 가진 (사)한국선급과 협업을 통해 보다 수준 높은 ESG경영 진단을 제공할 방침이다.

원호준 캠코 기업지원부문 총괄이사는 “캠코는 올해도 국가 기간산업인 해운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해운사 ESG진단 프로그램’을 추진하게 됐다”며, ”캠코는 앞으로도 해운사에 대한 금융지원과 더불어 ESG경영 지원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캠코는 2015년부터 총 2조 9,131억원 규모의 ‘캠코선박펀드’를 조성했으며, 2021년부터는 지원 대상을 신조선박까지 확대하여 대규모·고효율 신조선박 건조에 대해 총 3,538억원 규모의 유동성을 공급하는 등 해운업 금융지원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첨부파일

위로 이동